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 기간 및 인기순위

by librarysheep 2023. 7. 2.

 

 

여름휴가철이 되면 올해는 어디로 여행계획을 세울지 고민이 됩니다. 시원한 계곡으로 갈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다로 갈지 행복한 고민이 되죠. 누가 좀 알아서 계획도 세워주고 비용도 계산해 주면 좋은데 내가 아니면 누구 하나 나서는 사람이 없습니다.  저 또한 같은 고민으로 머리가 아파오는 시기입니다. 해외가 아닌 국내 여행이라면 여름에는 당연 제주도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정리해 봅니다. 2023년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시간과 인기순위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1.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개장시간

제주시의 지정해수욕장은 총 8개소로 협재, 금능, 곽지, 김녕, 월정, 함덕, 삼양, 이호가 있습니다. 연안해역 물놀이구역은 총 10개소로 판포, 한담, 신흥, 평대, 세화, 하도, 종달, 하고수동, 서빈백사, 모진이가 있습니다. 

개장 기간은 2023. 7. 1.부터 2023. 8.31일까지 두 달간 운영이 됩니다. 

구분 해당 해수욕장 개장기간 개장시간 비고
일반운영 7개소
(조기운영 제외 해수욕장)
07.01. 08.31. 10 19  
조기운영 5개소
(금능, 협재, 곽지, 함덕, 이호테우)
06.24. 08.31. 10 19  
야간운영 2개소
(이호테우, 삼양)
07.15 08.15. 19 20  

2.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곱으로 하면 단연 1등은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제주지 한림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입니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 해수욕장으로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썰물때면 조개껍질을 많이 섞은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바라 앞에는 어린 왕자 속 보아뱀을 삼킨 코끼리 그림 모양의 비양도가 있습니다. 비양도와 바다 위로 떨어지는 석양은 이곳에서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장관입니다. 협재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해 수심이 얕고, 소나무 숲도 있어서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의 휴가지로 최고입니다. 

 

 

3. 금능해수욕장

바닥이 훤히 비치는 투명한 물빛과 바닷물이 찰박거리는 얕은 수심, 물놀이 후 따뜻하게 즐기는 온수 샤워까지.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금능해수욕장이 제격입니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은 서쪽의 인기 명소의 협재해수욕장과 바로 이어져 있습니다. 파란 물감을 풀어놓은것 같은 바다부터 생김새과 귀여운 비양도, 촉감이 보슬거리는 모래사장까지 이웃한 해변과 비슷한 풍경을 품고 있지만 그보다 사람이 붐비지 않아 여유로운 것이 매력입니다. 더구나 주차장과 해변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짐을 옮길 때도 부담이 없습니다. 어린아이들과 이곳을 방문할 땐 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에 맞춰 가기를 추천합니다. 바닷물이 멀리까지 빠지고 넓고 고운 모래사장이 드러나면 곳곳에 수심이 얕고 어린아이도 놀기 좋은 천연 풀장이 만들어집니다. 빠져나간 바닷물이 남겨 놓은 해조류나 작은 보말등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장난감이 됩니다. 덕분에 아무런 준비 없이 찾아도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이호테우해수욕장

낮과 밤이 모두 아룸다운 제주 해변, 그중에서도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해변이 이호테우해수욕장입니다. 조랑말 등대로 제주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붉은 조랑말과 희색의 조랑말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색감이 우리에게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또한 이호테우해변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이 우거져 있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 숲이 협성 되어 있어 여름이면 텐트를 가지고 캠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수면이 가장 낮아지는 간조에는 끝없이 넓은 백사장과 함께 원담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원담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이행해 고기를 잡는 제주의 전통 고기잡이 방식 중 하나로 이호테우해변에는 그 공간을 복원시켜 놓은 이호 모살원이 있습니다. 

5.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입니다. 이러한 조건 때문에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습니다. 유난히 물이 맑고 제트스키를 탈 수 있는 곳으로 물놀이과 겸해서 조개류도 체집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