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혁신도시에 처음 오신다면 아침과 점심 메뉴를 찾으실 것 같은데요, 가성비 좋은 맛집 소담 한식뷔페를 소개해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제가 최근에 방문했던 곳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입니다.
대구 동구 율암로 162 제이비호텔
영업시간 : 07:00 ~ 14:00
브레이크타임 : 09:00 ~ 11:3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8000원
위치 및 주차, 분위기
소담 한식뷔페는 제이비호텔 내 9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적인 호텔 내부에 위치해 있어 깔끔하고 세련된 건물 분위기입니다. 주차는 호텔 주차장을 이용하며 되고 만차가 되면 길가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혁신도시 근처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점심시간에는 대기를 해야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점심 식사하러 호텔 로비를 통해서 올라가니 처음부터 뭔가 대접받는 기분이었어요. 9층 식사손님이 많으면 1층 로비에서 대기를 해야합니다.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 주세요. 로비에 쇼파도 마련되어 있고 장식물들을 구경하면 시간 금방 지나가다라고요. 호텔 입구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으로 올라가면 식사 공간이 바로 나옵니다. 근데 생각보다 일반적인 뷔페집만큼 넓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호텔을 이용하는 투숙객들을 위한 장소이다 보니 호텔 규모에 알맞은 크기였습니다.
크지 않은 공간에 테이블을 빼곡히 배치를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조리하는 곳을 전부 오픈해서 조리과정을 전부 볼 수 있었습니다. 통유리창 너머로 단풍으로 물든 송호지도 이쁘고 경치가 멋집니다.
뷔페 메뉴 및 가격
이곳은 매일 다른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물가 시대에 8,000원으로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원래 7,000원이었는데 최근에 1,000원이 더 오른 것 같습니다.
뷔페의 메뉴는 매우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흰쌀밥과 흑미밥이 제공되며, 김치, 가지, 장조림, 오이무침 등 여러 가지 반찬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또한 볶음밥, 잡채, 탕수육, 돈까스 등 메닝 요리도 여러 가지여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특히 돈까스가 정말 맛있어요. 돈까스 전문점에서 튀긴 것처럼 바삭하고 특유의 고기 잡내도 나지 않고 웬만한 전문점 보다 훨씬 잘하더라고요. 수프와 매일 바뀌는 국, 죽 등 일반적인 한식 뷔페의 메뉴 구성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담 뷔페만의 특징은 시리얼과 모닝빵, 우유, 다양한 주스 등 한식 뷔페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도 있어요. 아무래도 호텔 조식으로 제공되다 보니 메뉴가 더 다양하게 구성했나 봅니다.
이곳의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다 훌륭했습니다. 한식뷔페를 여러 군데 가 봤는데 인근에서는 여기가 가격도 음식도 가장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에 왜 웨이팅이 걸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가족단위 방문객이나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이유가 있었어요. 매일 조금씩 바뀌는 반찬 구성 덕분에 자주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 매력 또한 있습니다.
소담 한식뷔페가 단순히 저렴한 가격만으로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호텔 내에서 운영되는 만큼 청결과 서비스가 다른 곳보다 뛰어났습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고 세심하게 배려해 주면서 쾌적한 식사 환경을 유지하고 위해 노력했습니다. 물론 음식의 맛도 훌륭했지만 작은 것까지 신경 쓰는 모습에 인기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인근 송호지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송호지는 작은 호수로 탁 트인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 데크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1.2km 둘레를 한 바퀴 걷는데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잔잔한 물결과 나무가 어우러진 풍경을 보면서 걷다 보면 소화도 되고 힐링도 됩니다. 특히 가을철에 단풍이 아름다워 사진 찍기도 좋은 명소입니다.
그리고 소담 한식뷔페를 이용한 고객은 호텔 1층에 있는 하녹 90 카페를 2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녹 90 카페도 가성비 좋은 카페인데 여기서 20%까지 할인이라니 정말 혜자였습니다.
대구 혁신도시 조경과 야경이 이쁜 가성비 한옥호텔 카페: 하녹90
총평하자면, 대구 혁시도시 소담 한식뷔페는 가성비가 뛰어난 한식 뷔페로, 다양한 메뉴와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맛있는 아침과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식사 후에는 하녹 90 카페, 송호지에서의 산책 등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습니다. 대구 혁신도시를 방문한다면 부담 없는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