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한우진갈비 대구방촌점을 방문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평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가성비 좋은 한우를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럼 모모한우진갈비 내돈내산 후기 알려드릴게요
동구 동촌로 250 모모한우진갈비 동구방촌점
영업시간 : 11:3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507-1443-0700
위치 및 분위기
모모한우진갈비 대구방촌점은 대구 동구 동촌로 250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맥도날드 방촌점 건너편에 있어 찾기 쉬웠어요. 요즘 동구 방촌동 일대에 상가 분위기가 많이 활성화되었어요. 리첼하고 태왕 아파트 완공 후 평일 저녁인데도 가게마다 손님이 꽤 있었습니다. 방촌역을 중심으로 술집이나 카페도 많이 있어 의외로 한잔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혹시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분은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골목길에 주차하셔야 해요
가게 외관은 밝은 노란색 간판이 인상적이었어요 귀여운 소가 케리커쳐로 그려져 있습니다. 가게 앞에는 메뉴와 점심특선 등의 정보가 가득 적힌 안내판이 있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느낀 것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였어요. 고기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아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넓고 단체로 식사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서 연말 송년회 모임하기도 괜찮았습니다.
메뉴
친구들과 함께 앉아서 메뉴를 살펴보니 다양한 한우 고기 부위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기본 100그람으로 계산해서,
한우 일반갈비살 - 12,900원
한우 섞어갈비살 - 15,900원
한우 특(꽃)갈비살 - 17,900원
한우 양념갈비살 - 14,900원
한우 안창살 - 23,900원이었습니다.
가성비 좋게 일반 갈비살과 섞어갈비살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기본 3인부터 주문이 가능했어요 일단 넉넉하게 주문을 했어요. 특히 이 가게가 좋았던 것은 상차림 비용이 테이블당 2,000원이라는 점이었어요 보통 정육점과 함께 있는 가게를 방문하면 1인당 상차림 비용을 받는데 이곳은 테이블당 상차림 비용만 받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점심특선 메뉴도 있었어요 점심특선은 오전 11: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한정이에요
한우 불고기전골 - 10,000원
한후 소고기찌개 - 9,000원
한우 육개장 - 7,000원
으로 점심시간에 식사하러도 많이 오실 것 같았어요.
음식리뷰
주문한 고기가 나오자마자 그 신선한 모습에 감탄했어요. 얇게 썬 한우가 마블링이 잘 되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보였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숯불도 제공되었어요. 숯불의 화력이 좋아 고기의 육즙을 잘 유지할 수 있었어요. 고기를 석쇠에 올려서 70%~80% 정도만 살짝 익히라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역시 소고기는 육즙이 살짝 보이는 정도가 가장 이상적인 굽기입니다.
일반갈비살은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여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섞어갈비살은 다양한 부위가 섞여 있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구울 때 숯불의 향이 배어들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모모진갈비는 상추와 깻잎을 제공하지 않아요. 쌈은 고기의 육즙의 맛을 느끼지 못해서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기는 무조건 쌈과 함께 먹었던 저는 살짝 당황했지만 제공해 주는 소금, 고추냉이, 생강에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냉면하고 된장찌개도 주문했어요. 냉면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었고 된장찌개는 깊은 맛이 나서 고기와 잘 어울렸어요.
총평을 하자면, 모모한우진갈비 대구방촌점은 고기의 질이 뛰어나고, 분위기도 좋고 가격도 적당해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한우가 먹고 싶은 날이면 부담 없이 가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대구 동구 율하동 엄마표 집밥 가성비 맛집: 율하 밥상
대구 동구 율하동 맛집, 안심도서관 인근 맛집: 이가네 고령촌 돼지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