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단풍 여행지 추천 TOP 3(원주 소금산, 홍천 은행나무 숲, 설악산 케이블카)

by librarysheep 2024. 10. 3.

가을이 깊어지면 강원도의 산과 숲은 금빛과 붉은빛으로 물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원도의 가을 단풍 여행지 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세 곳,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홍천 은행나무 숲, 설악 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1.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명소로 특히 가을철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소금산은 웅장한 산세와 함께 하늘을 걷는 듯한 스릴을 제공하는 소금산 출렁다리로 유명하며, 단풍이 물드는 계절에는 색색의 잎사귀가 계곡을 따라 펼쳐져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주차장 > 출렁다리 > 데크산책로 > 잔도 > 울렁다리
2시간 30분(왕복)

소금산 울렁다리

소금산 울렁다리는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로 건널 때마다 아찔하여 마을이 울렁거린다 하여 울렁다리로 불립니다. 

소금잔도와 스카이타워

소금산 정상부 아래 절벽을 따라 산벼랑을 끼고도는 짜릿한 고도 200m 높이 절벽 한쪽에 360m 길이로 만들 아슬아슬한 잔도와 소금산을 휘감아 도는 삼선천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소금산 그랜드 밸리의 랜드마크입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2018년 개장 이래 4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시설로 자리매김한 높이 100m, 길이 200m의 산학보행교로 한 발짝 디딜 때마다 출렁이는 아찔함과 거칠게 솟은 기암괴석의 절경은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나오라쇼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나이트 오브 라이트의 줄임말인 나오라쇼라는 이름으로 잔잔하게 흐르는 강물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 간현관광지에서 방에 내리는 아름다운 조명과 신비한 이야기, 아름다운 음악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과 낭만이 가득한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금산 절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멋진 음악과 역동적인 분수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와 최고 화질로 보은 이야기를 담은 원주의 대표적인 설화 '은혜 갚은 꿩'을 소재로 한 콘텐츠로 밤에 내리는 아름다운 조명과 신비한 이야기를 듣고 볼 수 있습니다. 

시설이용료

소금산 그랜드밸리 통합권은 데크계단, 출렁다리,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에스컬레이터를 포함하는 것으로 만 13세 이상은 9,000원, 만 7세 이상 만 12세 이하는 5,000원입니다. 미디어파사드와 야관경관조명이 이쁜 나오라쇼는 10월 27일(일)까지만 무료로 운영되니 올 가을이 지나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대인 소인
소금산 그랜드밸리 통합권 9,000원 5,000원
나오라쇼 무료 무료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반계리 은행나무)

원주까지 와서 소금산 출렁다리만 보고 떠나기에는 아쉬움이 남는데요 함께 둘러보고 좋은 곳으로 반계리 은행나무를 추천합니다. 대략 800년 정도로 추정되는 은행나무로 지금까지도 무성하게 잘 자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줄기와 가지가 균형 있게 퍼져 있어 보호되고 있는 은행나무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1495-1
천연기념물 제167호

맛집(까치둥지)

원주중학교 맞은 편에 있는 소박한 분위기의 20년 전통 알탕 전문점입니다. 메뉴는 오로지 알탕뿐이며 여기에 알, 곤이, 공깃밥 등을 추가 주문할 수 있고, 알과 해물, 야채가 푸짐하게 담긴 냄비를 끓여 먹는 방식입니다. 알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여기 알탕은 정말 강추드립니다. 

까치둥지
원주시 치악로 1731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14: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2. 홍천 은행나무숲

홍천 은행나무숲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 자운리에 위치한 황금빛 단풍 명소로 가일이 오면 약 2,0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일제히 물들어 장관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1985년 농장주인은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던 아내를 위해 이곳에 내려와 정착하였고 오대산 자락 광물을 품은 광천수와 삼봉약소의 효염을 듣고 아내의 쾌유를 비는 마음으로 광활한 대지에 은행나무 묘목을 한 그루씩 심기 시작한 것이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25년 동안 단 한 번도 개방하지 않다가 2010년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관광객들을 위해 1년 중 10월에만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10:00~17:00
1년 중 10월에만 개방
입장료 무료

숲에는 수천 그루의 은행나무가 빽빽이 자라 있어 은행나무들이 일제히 노랗게 물들면, 숲 전체가 황금빛으로 빛납니다. 그 규모와 경관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은행나무숲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고 일 년에 한 달만 개방하기에 은행나무의 보존 상태가 매우 훌륭합니다. 

주차정보

홍천 시내에서 약 40분 거리로 숲 앞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안내요원도 있으나 단풍 절정인 시기에는 절대적으로 주차공간이 부족하므로 오전 일찍 도착해 주차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수타사)

홍천 은행나무숲에서 두어 시간 거닐며 사진을 찍었다면 천년고찰 수타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라 33대 성덕왕 7년 원효대사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대적광전 팔작지붕과 1364년 만든 동종, 3층석탑이 보존되어 있고, 월인석보를 비롯한 대적광전, 범종 등 수많은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영서내륙 최고 고찰입니다. 

홍천군 영귀미면 수타사로 473 공작산 수타사
상시개방 연중무휴

맛집(양지말 화로구이)

양지말 화로구이는 넓은 매장이 항상 만석일 정도로 인기 있는 홍천 화로구이 전문점입니다. 달달한 고추장 양념과 숯불향이 어우러진 고추장 화로구이 삼겹살이 대표메뉴로 간장삼겹살, 막국수, 한우 비빔밥, 더덕구이가 있습니다. 진짜 참숯에 구워내 불맛이 느껴지는 고기와 파무침이 일품인 곳으로 식사 후 제공되는 고소하고 꾸덕한 맛의 메밀 커피를 마시며 잘 꾸며진 정원을 둘러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강원 홍천군 홍천읍 양지말길 17-4
평일 11:00~20:30
주말 및 공휴일 10:00~21:00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휴무

3. 설악산 케이블카

강원도 단풍 명소 마지막 소개할 곳을 설악산입니다. 설악산의 비경을 편하게 감상하는 최적의 방법은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속초시에 위치한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 연결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짧은 시간 안에 해발 약 700m의 권금성 정상에 도착할 수 있어, 설악산의 웅장한 풍경과 울긋불긋 물든 단풍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속초시 설악산로 1085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요금은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이고 국가유공자나 속초시민의 경우 대인 12,000원, 소인 8,500원의 할인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으로 편도 탑승권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케이블카는 항상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받지 않고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고 운행시간은 1일 전에 공지하니 아래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운행시간을 꼭 확인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방문하고 좋은 곳(낙산사)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했으면 이번에는 양양군에 위치한 천년 고찰 낙산사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붉게 물든 단풍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신라 시대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낙산사는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가을철이면 화려한 단풍으로 물들어, 참배객과 관광객 모두에게 마음의 평온을 선사합니다. 특히 낙산사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인 의상대는 탁 트인 동해와 단풍으로 물든 산자락이 어우러져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 최고의 명소입니다. 또한 절벽 위에 자리 잡은 홍련암은 파도가 치는 동해를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고, 높이 16m에 달하는 웅장한 해수관음상은 푸른 바다와 함께 가을철 낙사사의 매력을 극대화시킵니다.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06:00 ~ 17:30(퇴장시간 18:30)
입장료 무료
주차비 4,000원

맛집(속초중앙시장)

속초의 맛집은 속초중앙시장으로 발걸음을 옮긴다면 해결됩니다. 속초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속초중앙시장은 동해안의 싱싱한 수산물과 특산물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닭강정까지 온갖 먹거리가 가득하며 지상 1층, 지상 2층 규모의 큰 상가 건물과 전문화된 골목 시장들이 어우러져 볼거리를 더합니다. 또한 지하에 회센터가 있어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350대가 동시주차가능한 넓은 주차장이 장 볼 때 주차권만 받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속초시 중앙로 147번 길 12
08:00~00:00(점포별 이용 시간 상이)
시장 이용시 주차(350대) 무료

가을은 금방 지나가니, 강원도의 아름다운 단풍 명소들을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하세요

댓글